FAQ

뒤로가기
제목

쇼핑몰 결제방식 설정 관련 자주 묻는 질문

작성자 별모아디자인(ip:)

작성일 2023-07-20

조회 34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상품별 결제 방식 설정이 가능한가요?

상품 개별 결제수단 사용 설정이 가능합니다.

  1. 쇼핑몰 관리자 [관리자] 쇼핑몰 설정 > 결제 설정 > 결제 정책 설정 > '결제 방식 설정'으로 이동해요.
  2. '주문결제방식 설정'에서 '상품 개별 결제수단 설정'을 '사용함'으로 선택 후, 아래쪽의 '저장' 버튼을 클릭해요.
  3. 쇼핑몰 관리자 '상품 > 상품목록'에서 '상품수정'을 통해 상품마다 결제수단을 각각 적용해야해요.

쇼핑몰에서 카드 결제 방식이 노출되지 않아요.

PG사 승인 완료 후 결제방식 설정을 변경해야 카드 결제가 가능해요.
쇼핑몰에 노출되는 결제수단에 카드 결제가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1. 쇼핑몰 관리자 [관리자] 쇼핑몰설정 > 결제설정 > 결제 방식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2. 결제수단 노출설정에서 쇼핑몰 운영 시 실제 사용할 결제 방식을 '표시안함 > 표시함'으로 변경 후 하단의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결제수단을 무통장입금만 이용할 수 있나요?

PG사 계약을 하지 않고 무통장 입금만 결제 수단으로 등록하여 운영하는 것은 가능하나,

무통장 입금의 경우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구매 안전 서비스(에스크로)를 의무적으로 가입하셔야 해요.

카페24에서 제공하는 전자 보증 서비스나 은행의 지급 보증 서비스 등을 가입 후 이용 부탁 드려요.

전자 보증 서비스 신청 경로 : [관리자] 쇼핑몰설정 > 결제설정 > 결제 방식 설정 > 매매보호서비스 사용 설정 > 전자 보증 > 서비스 신청

 

카드결제시 카드수수료가 부과되도록 이용가능한가요?

카드 결제 시 카드 수수료에 대해서는 여신전문금융업법 제19조 【가맹점의 준수 사항】 제4항에 따르면
'신용카드 가맹점은 가맹점 수수료를 신용카드 회원이 부담하게 하여서는 아니 된다' 라고 명시되어 있어요.

카페24에서는 여신전문금융업법에 의하여 결제 수단에 따라 수수료가 추가되는 기능은 제공되지 않는 점 양해 바랍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